헬베이프 AS 방법 (젤로, 맥스, 블러드)


헬베이프 전담을 AS 받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젤로, 맥스, 블러드, 실버, 블랙로즈와 같은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누수가 되거나 가열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조치 받아 보세요.

헬베이프 AS 방법



헬베이프 기기는 구매한 구매처에 AS를 의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샀다면 해당 온라인 고객센터로, 온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했다면 매장으로 AS를 의뢰해야 합니다.

AS라고는 하지만 기기를 수리해 주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 문제가 된 기기를 교체해 줍니다.

구매한 매장이나 온라인샵에 AS를 의뢰
박스에 적힌 구매 일자를 확인하고 교체
구매 매장이 먼 경우는 택배로 보내면 됨

보증기간/ 수리비

헬베이프의 전담은 모델에 따라서 3개월~ 6개월의 품질 보증기간이 제공됩니다. 이 기간 안에 발생하는 제품 자체의 고장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충격, 침수와 같은 사용자 과실은 무상서비스가 거절되니 주의하세요.

보증기간이 경과되었다면 제품 자체의 수리는 안되고 팟, 코일같은 교체가능한 부속을 구매해서 고쳐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4000원~ 10000원 사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공팟의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액상을 넣고 1~2주 사용하다 맛과 향이 변하면 교체를 하세요. 특히 탄 맛이 난다면 바로 교체하세요.

Q2, 탓 맛이 나는데 고장난 건가요?
탓 맛이 나는 이유는 코일 솜이 타거나 액상이 기화되면서 슬러지로 변해 생기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코일 솜이 타지 않도록 공팟 교체하고 코일에 액상이 올라오는 10분 정도 기다렸다 사용하세요. 또는 코일을 새로 교체하세요.

Q3. 드립 팁의 끝에 물방울이 생기는데 고장인가요?
고장은 아니고 사용 과정에서 발생한 수증기가 액화되며 생기는 겁니다. 휴지로 닦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4. 사용할 때 액상이 입으로 빨려 들어오는데 고장인가요?
설정한 와트가 낮아서 기화량이 적으면 입으로 빨려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맥스 와트로 높이고 사용하세요. 또한 공팟을 오래 사용하거나 기기 자체가 미지근해 액상의 점도가 묽어지면 그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혀서 사용하세요.

결론

헬베이프 젤로와 같은 모델은 구매한 곳에 AS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수리가 되지는 않고 보증기간 이내에 교체를 해줍니다. 따라서 구입 시기를 입증할 박스와 영수증을 가지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보증 기간이 경과했다면 팟, 코일을 구매해서 교체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